Close
존경하는 대한갑상선·두경부외과학회 회원 여러분!

우리 대한갑상선두경부외과학회는 1990년 창립이래 여러 가지 어려움 속에서도 회원들의 적극적인 학회활동을 통하여 지금까지 눈부신 발전을 해왔습니다. 저는 이러한 발전이 회원들의 참여와 관심, 개혁과 발전 의지, 학회에 대한 자긍심과 회원 상호간의 끈끈한 유대가 큰 역할을 하였다고 생각합니다. 그 동안 우리 학회의 발전을 위하여 노력하고 큰 토대를 마련하여 주신 전임 회장님들께 감사드리고 특히 지난 2년간 우리 학회를 두경부외과 분야에서 세계적인 리딩 그룹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신 이강대 전임 회장님을 비롯한 제 12대 집행부께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회원 여러분! 현재 급변하는 사회 환경, 의료 환경 속에서 미래를 예측하고 누구 보다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학회가 해야 할 중요한 업무 입니다. 이를 위해 제 13대 집행부는 다음과 같이 노력하겠습니다.
첫째, 회원간 연구, 진료 및 교육에 대한 교류를 전적으로 지원하고 토론을 활성화할 수 있는 창을 만들겠습니다. 세계적인 석학들과 비교하여 뒤처짐 없는 우리 회원들의 학문적 역량을 맘껏 펼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회원들이 학회에 참석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좀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학회, 즉 학회의 업무에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여 학회의 발전에 기여하고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체제를 추진하겠습니다.
둘째, 젊은 회원들이 갑상선두경부외과의사라는 것에 대해 자부심과 긍지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학회를 통해 평생 배움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고 학회가 든든한 후원자라는 인식을 할 수 있게 지원하겠습니다.
셋째, 회원간의 단합 및 친목을 위해 학회 차원에서 지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계획하겠습니다. 전통적으로 우리 학회는 지연, 학연을 배제한 화목한 학회로 이름이 높습니다. 이를 계승 발전하여 가족들도 참여하고 좀 더 친밀해질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 대한갑상선두경부외과학회가 글로벌 스탠다드로 자리매김하고 또한 내실을 강화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많은 기여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7년 3월
대한갑상선두경부외과학회 회장

정필상 드림